티스토리 뷰

Tool/Git

[Git] Mac에서 소스트리 설치하기

쩨리쩨리 2022. 6. 10. 09:46
반응형

본인의 팀원들 중 대다수는 Git을 다루기위해 소스트리를 주로 사용한다.

 

소스트리란 Git의 소스를 편리하게 관리하기위해GUI를 제공하는 인터페이스 툴이다. 

형상관리, 협업, 브랜치, 로컬, 커밋, 푸쉬 등등.. Git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부분의 기능들을 반영한다.

무엇보다 GUI를 제공하다보니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한번 사용해보면 터미널을 쓰는 것보다 훨씬 편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본인 이야기다.. )

 


1. Sourcetree 사이트에 접속한다.

 

https://www.sourcetreeapp.com/

 

 

Sourcetree | Free Git GUI for Mac and Windows

A Git GUI that offers a visual representation of your repositories. Sourcetree is a free Git client for Windows and Mac.

www.sourcetreeapp.com

 

 

 

2. [ Download for Mac OS X ] 버튼을 누른다.

 

 

 

3. 개인정보 제공 동의 후 [ Download ] 진행

 

 

 

4. 다운로드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Alert가 뜰 것이다. 확인 클릭

 

 

 

5. [ 시스템 환경설정 ] >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 > [ 일반 ] 탭 클릭 > [ 확인 없이 열기 ] 클릭

 

 

6. 아래와 같은 Alert가 뜨면 [ 열기 ] 클릭

 

 

 

7.  Git을 사용할 거라면 [ 계속 ]을 누른 뒤 설치를 진행하자

 

 

8. 굳이 작성하지 않아도 되는 설정이므로 [ 완료 ] 클릭

 

 

 

9. 소스트리가 설치되었다. 깃 저장소가 있다면 저장소의 URL을 복사한 후, [ URL에서 복제 ]를 눌러 clone할 경로를 선택하고 프로젝트를 저장해보자. 


이후 작업은 아마 툴을 조금만 탐색해보면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브랜치를 생성하거나 커밋, 풀, 푸쉬 모두 알아보기 쉬운 형태이니 열심히 개발 후 형상관리를 하면된다. 뭐 당연한거지만 충돌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귀찮아지지만 말이다.. 

브랜치들의 커밋 그래프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소스트리의 큰 장점인것 같다.

 

다들 소스트리로 즐거운 개발을 하길바란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