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2년 6월 29일(한국시간 기준 2022년 6월 30일) 이더리움 하드 포크가 진행된다. 

 

이번 하드 포크는 이더리움 2.0을 연기하기 위해 진행하는 것이며, PoS로의 전환을 위한 '난이도 폭탄(difficulty bomb)' 실행을 3개월 뒤로 미뤄지도록 업데이트하는 내용을 포함한다. 15,050,000번 블록부터 하드 포크를 진행한다고 하니 한국 시간 기준 오후 4시경부터 업데이트 완료까지 토큰 및 자산 거래는 이용하기 불편할 것이다.

 

이더리움 하드 포크 업데이트 내용

 

Home | ethereum.org

Ethereum is a global, decentralized platform for money and new kinds of applications. On Ethereum, you can write code that controls money, and build applications accessible anywhere in the world.

ethereum.org

 

 

이더리움 2.0 (PoS) 전환은 몇년이나 연기되어 왔다. 이더리움 개발자들은 이번에는 반드시 하드 포크를 진행한다면서 말하곤 이더리움 가격 방어를 위해 업데이트를 수차례 미뤄왔다. 

 

이더리움 개발자, 프레스터 반 룬(Preston Van Loon)이라는 사람이 최근 2022년 하반기에는 꼭 PoS를 도입한다고 말했다. 비탈릭 부테린도 3개월 안에는 꼭 비콘체인 노드와 병합한다고 한다. 모르는 일이다. 또 연기될 수도 있다.

 

아무튼 2022년 8월에는 이더리움 2.0이 출시된다고 한다. 이번 하드 포크로 난이도 폭탄이 3개월 연기되었으니 시기도 일치한다. 현재 이더리움 가격은 1,433,000 ETH/KRW 이다. 전세계 금리가 상승하며 물가에 큰 영향을 끼친 탓인지 코인 판도 악재가 겹치는 모양으로 가격은 연일 하락하고 있다. 2.0이 출시되면 이더리움 가격이 상승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인가? 이더리움의 행보를 지켜봐야겠다.

 

개인적으로 매번 하드 포크가 연기되니 기대감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