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svn이란? svn 사용방법에 대한 포스팅 : http://jerryjerryjerry.tistory.com/55

* svn 서버 설치에 대한 포스팅 : http://jerryjerryjerry.tistory.com/36

* svn과 eclipse 연동하기에 대한 포스팅 : http://jerryjerryjerry.tistory.com/37

 

 

 

저번 포스팅에선 SVN 서버를 구축하는 법을 올렸다. 이번엔 SVN 서버와 Eclipse를 연동하는 법을 올려보겠다.

 

 

1. Eclipse를 실행시킨뒤 Help - Eclipse Marketplace 를 누른다.

 

 

 

 

 

2. Marketplace를 실행시킨뒤 검색창에 svn을 검색하면 SVN Team Provider 4.0.5 버전이 뜬다. (현 필자의 설치날짜 기준 버전) Install을 눌러 설치한다.

 

 

 

 

 

3. 모든 디폴트 값들을 체크하고 contirm을 누른다.

 

 

 

 

4. 아래 창이 뜨면 yes를 눌러 설치를 시작한다.

 

 

 

 

5. accept를 체크하고 finish를 눌러 설치를 진행한다. 설치하는데 다소 시간이 걸린다.

 

 

 

 

 

6. svn 설치가 모두 완료 되었으면 window - Perferences 를 누른다.

 

 

 

 

7. 중간에 Eclipse를 다시 시작한다는 창이 뜨면 다시 시작을 누르자. 다음 Perferences 창으로 온 뒤 Team - SVN - SVN Connector 로 온 뒤 Get Connectors 를 누른다.

 

 

 

 

8. 맨위에 있는 툴킷 버전을 체크한뒤 finish를 누르자.

 

 

 

 

9. SVN 의 기본 설정이 둘다 체크 되어 있다면 next를 누르자.

 

 

 

 

10. accpet를 누른뒤 finish를 누른다.

 

 

 

 

11. 지금 설치를 누른다.

 

 

 

12. 설치가 완료됐으면 restart 버튼을 누른뒤 Eclipse를 재실행 한다.

 

 

 

 

 

13. Eclipse를 재실행 한 뒤 Window - Show View - Other을 누른다.

 

 

 

 

 

14. 검색창에 svn을 치고 SVN Repositories 를 누른뒤 Open을 누른다.

 

 

 

 

 

15. 누르면 SVN Repositories를 모두 볼수 있는 창이 생성된다. 빈 창 공간에 우클릭을 한뒤 New - Repository Location을 눌러 연동시킬 SVN 서버의 경로를 설정해주자.

 

 

 

 

 

16. 앞 포스팅에서 SVN 서버의 url 주소를 복사해둬라고 했었는데, 복사한 url 주소를 붙여넣은 뒤 Browse 를 눌르자. url 주소는 SVN 서버를 구축하면 얻을 수 있다. url 을 설정하는 법을 모르겠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SVN 서버를 설치한뒤 url을 얻어보자.

 

http://jerryjerryjerry.tistory.com/36

 

 

 

 

 

17. 앞 포스팅에서 user 이름을 설정했던 것을 기억한뒤, 내가 서버에 접속할 user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한뒤 ok 를 누른다.

 

 

 

 

18. ok 창을 누르면 다음 창이 뜨는다. 내 경로를 설정해줄 Root 파일을 누른뒤 ok 를 누른다.

 

 

 

 

 

19. ok를 누르면 SVN 서버 경로창과 user 창이 전부 채워진다. 맞는지 확인한 후 finish를 누른다.

 

 

 

 

 

20. 경로를 설정하면 SVN Repositories 창에 내가 설정한 SVN 서버의 url 주소가 나타난다. 이렇게까지 되었다면 Eclipse와 SVN이 연동이 완료된 것이다. 이제 연결된 SVN 서버와 내 Project를 연결해보겠다. 내가 쓸 Project를 우클릭 한뒤 Team - Share Project 를 누른다.

 

 

 

 

 

21. 프로젝트와 SVN을 연결해야한다. SVN을 클릭한뒤 next를 누른다.

 

 

 

 

22. 내가 사용할 SVN 서버 url을 확인한 뒤 finish를 누른다.

 

 

 

 

 

23. 필자는 Project 경로를 simple Mode로 설정하였다. next를 누르자.

 

 

 

 

24. Project와 SVN 서버가 연결된 것을 확인한 뒤 finish를 누른다.

 

 

 

 

25. 본인이 SVN 서버에 Project 창을 성공적으로 올리면 완료될 문구를 써준다. 완료 문구를 쓴뒤 ok를 누른다.

 

 

 

 

 

26. Project 와 SVN 서버가 연동되면 아래처럼 Project 창 옆에 SVN 서버의 url이 뜬다.

 

 

 

 

여기까지 따라왔다면 SVN 서버와 Eclipse , Project 까지 모두 연동이 된 것이다.

반응형

'Tool > SVN' 카테고리의 다른 글

[SVN] SVN 사용 방법, 다른 사람의 SVN Project를 사용해보자  (0) 2018.04.25
[SVN] SVN 서버 설치  (0) 2018.04.15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