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visual studio를 처음에 잘못 설치하여 재설치 하려니 오류가 뜨면서 재설치가 안된다 ㅠㅠㅠ


이럴때 완전히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야하는데


제어판에 들어가서 프로그램 제거를 해도 캐시가 남아서 완벽히 삭제가 되지 않는 상황이 생겼다.


이럴 경우 visual studio의 완벽 삭제 방법을 소개한다.



1. 삭제 파일 다운로드


아래 주소로 들어가서 TotalUninstaller.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후 압축을 푼다.


https://github.com/Microsoft/VisualStudioUninstaller/releases






2. Setup.ForcedUninstall.exe 실행


Setup.ForcedUninstall.exe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지 않으면 삭제가 되지 않으니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키자 !!



3. 프로그램 실행


visual studio 2013, visual studio 2015 버전만 삭제가 가능하며,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면 Y 를 입력한뒤 엔터를 누르면 된다.




처음엔 cmd 창에서 아무런 변화가 없지만 천천히 기다리면 프로그램 삭제가 진행된다.


필자는 완벽히 삭제가 되길 바라며 2번 삭제 시켰다.



아래는 다시 재설치하는 모습 ㅎㅎ


설치 잘 된다 ㅎㅎ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